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쌍봉동, 할매·할배 텃밭 옥수수 100㎏ 나눔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374
글씨크기

24일 지역사회보장협 위원 등 수확 후 경로당 전달

여수시 쌍봉동이 할매·할배 텃밭에서 옥수수를 수확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쌍봉동에 따르면 지난 2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주민센터 공무원,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등 30여 명이 할매·할배 텃밭에서 옥수수 100㎏을 수확했다.

참여자들은 이날 옥수수를 경로당 7곳에 전달하며 어르신들에게 폭염 속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앞서 쌍봉동은 지난 6월 텃밭에서 재배한 상추, 고추, 가지, 호박 등 채소를 경로당 14곳과 저소득층 20세대에 전달하기도 했다.

쌍봉동은 가을에는 들깨와 깻잎을 수확해 협의체의 밑반찬 나눔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할매·할배 텃밭은 여수시의 올해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 중 하나다. 쌍봉동은 지난 4월부터 휴경지를 이용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창정 쌍봉동장은 “어르신들이 이웃을 돕는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텃밭을 가꾸고 계신다”며 “모두가 행복한 쌍봉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4일 우창정 쌍봉동장(가운데)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할매·할배 텃밭에서 수확한 옥수수를 전달한 후 폭염 건강관리를 당부하고 있다.
지난 24일 우창정 쌍봉동장(가운데)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할매·할배 텃밭에서 수확한 옥수수를 전달한 후 폭염 건강관리를 당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