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박람회 위원장에 강동석 전 장관 취임

  • 기자명 박람회조직위 (.)
  • 조회수 830
글씨크기

- 이준희 전 대사 정부대표 선출…장승우 전 위원장 고문 추대

   2012여수세계박람회(이하 여수세박) 조직위원장에 강동석 전 건설교통부 장관이 취임했다.
   2012여수세박 조직위는 16일 오후 2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위원총회를 개최하고 재적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강 전 장관을 새 조직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강동석 신임위원장은 수락인사에서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주요 국제행사인 여수세계박람회의 실행책임을 맡게 되어, 개인적으로는 국가에 보답하는 마지막 봉사의 기회로 생각하면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참여와 성원을 바탕으로 위원장직을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동석 신임 위원장은 이날 국토해양부 장관의 승인을 거쳐 오후 5시 조직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취임했다.
   이어 열린 취임식에서 강 위원장은 “여수세계박람회는 단순한 전시 행사의 차원을 넘어서, 대외에 새로운 ‘희망’을 제시하고 실현하는 자리가 되어야 하며, 국가적으로는 범국민적인 에너지를 결집하여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해양 분야의 녹색성장을 구현하는 제4 도약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 위원장은 “박람회장은 국정기조인 녹색성장의 구현과 사후활용 등을 철저히 고려해 조성될 것이며, 적극적인 참가유치활동을 통해 올해 안에 50개 중점 대상 국가를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또 강 위원장은 “교통․숙박․관광 등 박람회장 바깥에서 이루어지는 업무에 대해서 지역사회가 담당해야 할 역할이 지대하다”며 “조직위원회와 지역사회가 상생의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여수세계박람회를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취임식 이후 곧바로 총괄 업무보고를 받은 강 위원장은 이튿날인 17일 박람회가 개최될 여수현지를 방문해 지역의 여론을 수렴하고, 박람회장 준비상황과 교통상황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조직위는 16일 열린 위원총회에서 장승우 전 조직위원장을 고문으로 추대하고, 이준희 전 주스웨덴 대사를 정부대표로 선출했다. 이준희 정부 대표는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와의 중요사항에 관해 교섭을 하거나, 국제회의, 중요조약에 정부대표로 참여한다.

*** 자료제공 : 박람회조직위 기획총괄과 고송주 02-740-454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