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 주민자치위 농수특산물 판로개척

  • 기자명 월호동주민자치위 (.)
  • 조회수 965
글씨크기

- 여수 월호동-서울 연남동 주민자치위 연계

   전남 여수 일선 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울 도심지역을 대상으로 지역 농수특산물의 판로개척에 나서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15일 여수시에 따르면 여수시 월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주민자치위원회와 값싸고 품질 좋은 농수특산물 직거래를 위해 연남동에 상설매장을 설치, 누구나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낙도어린이와 한 가정 어린이 서울나들이, 양동 간에 지역정보교환, 문화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협약을 체결한 후 지난 4월 연남동 자치위원회 임원 40여명이 여수를 직접 방문해 상당량의 돌산갓김치, 건어물, 가오리구이통, 쥐치포를 구입했다. 이같은 상호 교류는 연중 가동되고 있다.
   여수시 월호동 주민 자치위원회는 그동안 경험을 바탕으로 우선 서울시 25개 자치구 552개동 주민자치윈회와 직거래를 하기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이후 전국을 대상으로 판촉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신말구 월호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민간에서 농수특산물을 직거래하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어느지역 상품보다 차별화되고 경쟁력이 있다”면서 “알싸한 돌산갓김치를 비롯해 고들빼기, 가막만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선어, 활어, 건어물, 젓갈류, 패류 등을 자신있게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직거래가 여수 농ㆍ수 특산품을 취급하고 있는 중소기업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울 연남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값이 저렴하고 맛있는 농ㆍ수ㆍ축산물 등 7천여만원 어치를 구입해 연남동민들에게 공급했으며 여기에서 얻은 수익금은 모두 불우이웃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연남동 송요섭 주민자치윈원장을 포함한 자치단체장 임원 45명은 15일여수시 월호동 주민자치위원과 기업체를 방문, 감사의 표시를 했다.
   이들은 이날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 향일암, 오동도 등을 탐방한 후 귀경했다.

*** 자료제공 : 월호동주민자치위원회 신말구 010-4186-3668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