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청년 취·창업 지원할 청년지원센터 개소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398
글씨크기

12일 중앙시장 2층 청년몰과 함께 문 열고 운영 시작
청년교육·컨설팅부터 청년정책 발굴, 네트워크 구축 등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청년몰 ‘꿈뜨락몰’이 개장한 중앙시장 2층에 청년지원센터를 열어 청년 취·창업 지원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여수시 청년지원센터가 지난 12일 중앙시장 2층에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청년지원센터 개소식은 이날 오후 진행됐다. 권오봉 여수시장과 서완석 여수시의회의장, 지역 청년활동가 등 80여 명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청년지원센터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 지원을 위한 교육, 컨설팅 등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여수시의 청년정책 사업 발굴과 청년 네트워크 구축, 청년 교류활동 지원 등도 센터의 역할이다.

청년지원센터는 청년들이 회의와 발표 등을 할 수 있는 컨벤션홀과 세미나실도 보유하고 있다.

여수 거주 청년은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회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문의는 센터(061-664-2114)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에게는 성공과 희망을 향한 길잡이가 필요하다”며 “청년들의 취·창업을 성공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청년지원센터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12일 권오봉 여수시장(왼쪽 네 번째) 등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개소식 참여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지난 12일 권오봉 여수시장(왼쪽 네 번째) 등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개소식 참여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