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동문동, 모기퇴치용품·반찬 나눔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320
글씨크기

12일 모기장·해충방제약 153세트…26세대에 반찬도 전달

여수시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행복천사 맞돕지킴이’들이 모기 퇴치에 나섰다.

동문동에 따르면 맞돕지킴이들은 지난 12일 홀몸노인 가정 등에 모기장과 해충방제약 153세트를 전달했다.

물품은 2018년 행복나눔 우리마을 복지공동체 공모사업비 300만 원과 위재춘 여상종합나무 대표의 기부금 100만 원으로 마련했다.

맞돕지킴이는 ‘서로 맞잡고 돕자’라는 취지다. 지킴이들은 올해 모기퇴치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앞서 지킴이들은 지난 4월에는 주민들에게 모기유충 구제약 300개를 나눠주기도 했다.

같은 날 협의체 위원들은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을 제공하는 행복나눔반찬사업도 추진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 주민들이 기부한 연합모금액을 활용해 매월 1회 홀몸노인과 경로당 등에 김치, 장조림 등 반찬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위원들은 이날 직접 만든 반찬을 23세대에 전달하며 무더위 건강관리를 기원했다.

이종창 동문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은 동문동 행복천사가게와 행복천사가정, 주민들의 정기적인 후원 덕분”이라며 “행복한 동문동을 향해 나눔 복지 실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2일 모기장과 해충방제약 나눔 사업을 추진한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모습
지난 12일 모기장과 해충방제약 나눔 사업을 추진한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모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