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녀 평등의 바람 불어라.

  • 기자명 김정선 기자 (kcsun451@naver.com)
  • 조회수 310
글씨크기

여수 문화홀에서 양성평등주간행사 열려

2018712일 오후2시, 여수문화홀에서 ‘2018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있었다.

여수시와 여수시여성단체 협의회(회장)에서 주관한 이번행사는 도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여성 지도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정! 돌봄! 함께해요, 행복한 여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는 우리지역 문화예술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굴렁쇠놀이패의 풍물, 휠링뮤직 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실천 포퍼먼스, 평등부부상 및 유공자표창, 기념식, 구호제창,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명사초청 특강시간에는 주현덕(멘탈케어센터 대표)강사의행복한 사람이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란 주제로 환한 양성평등의 의미를 새기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대행사로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양성평등 희망 메시지 작성, 성매매방지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전시, POP 체험 등이 있어서 성평등한 여수를 바라는 시민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양성평등 주간은 20157월부터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사회 모든 영역에서 남녀 평등이념을 구체적 사실로 나타내기위해 만들어서 정한 주간이다.

 

7월12일 여수 문화홀에에서 열린 일 가정 돌봄 함께해요  행복한 여수에 참석한 권오봉 여수시장,여성단체협의회 회장,시의회 의장, 국회의원께서 양성평등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7월 12일 여수 문화홀에서 열린 '일! 가정! 돌봄! 함께해요 행복한 여수'에 참석한 권오봉 여수시장,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시의회 의장, 양성평등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