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청로 1번가’ 시민의견 2040 발전계획 반영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390
글씨크기

시 홈페이지 ‘시청로 1번가’ 개설…8월 말까지 운영
삶의 질 향상·도시경쟁력 강화방안 누구나 제안 가능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민이 바라는 여수의 미래상과 그 방안을 ‘시청로 1번가’를 통해 듣고 있다.

시민의견은 현재 추진 중인 2040 여수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시청로 1번가’는 지난 5월 시 홈페이지에 개설돼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시청로 1번가’는 시정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미래지향적 의견을 접수하는 창구다.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삶의 질 향상, 도시경쟁력 강화, 해양관광 활성화, 인구문제 해결방안 등을 제안할 수 있다.

특히 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2040 여수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미래 발전계획에 시민들이 그리는 청사진을 포함하겠다는 것이다.

2040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은 여수세계박람회 이후 변화한 도시여건을 반영하고 4차 산업혁명, 인구감소 등 미래에 대응하기 위해 내년 5월까지 추진된다. 계획기간은 2019~2040년이다.

용역사인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은 지난 5월 9일 용역 착수 이후 읍면동과 시청 부서별 역점사업과 발전계획을 청취하고 있다.

용역에 반영될 시민의견은 담당부서의 1차 검토와 기획예산과, 용역사의 2차 검토를 거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청로 1번가’가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소통의 창구가 되길 바란다”며 “면밀한 검토를 거쳐 시민의 아이디어를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에도 반영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홈페이지에 개설된 시청로 1번가 팝업창
여수시 홈페이지에 개설된 시청로 1번가 팝업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