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이주여성 운전면허 필기시험 교실 합격률 67%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425
글씨크기

5일 다문화지원센터서 시험 24명 응시 18명 합격

여수시(시장 권오봉)의 결혼이주여성 운전면허 필기시험 교실이 60%가 넘는 합격률을 보였다.

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여수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치러진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24명의 이주여성이 응시해 67%인 18명이 합격했다.

이날 시험은 전남면허시험장 감독관 2명의 감독 하에 치러졌다. 이주여성들은 먼저 감독관으로부터 안전교육을 받은 후 자국어로 필기시험을 치렀다.

필기시험에 합격한 이주여성들은 자동차운전 전문학원의 실기과정에 등록하고, 탈락자들은 재도전을 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 한 달간 결혼이주여성의 능력 개발을 위해 운전면허 필기시험 교실을 운영했다. 주 2회 도로교통 관련 법규와 문제풀이 수업이 진행됐다.

특히 시는 베트남어 등 11개 언어로 문제풀이 교육을 진행해 이주여성들의 이해를 도왔다. 필기시험도 이주여성들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시 관계자는 “결혼이주여성의 적응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능력개발과 취업, 안정적인 생활을 원하는 이주여성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5일 여수지역 결혼이주여성들이 여수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치르기 전 안전교육을 받고 있다.
지난 5일 여수지역 결혼이주여성들이 여수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치르기 전 안전교육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