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2 15:49 (화)
민선7기 여수시 도시비전 ‘시민과 함께하는 해양관광 휴양도시’
민선7기 여수시 도시비전 ‘시민과 함께하는 해양관광 휴양도시’
  • 아름다운 여수
  • 승인 2018.07.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비전·시정지표 등 완성…권오봉 시장 정책의지 함축
시정구호 ‘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시민’…후보자 약속 이행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민선7기 도시비전을 ‘시민과 함께하는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결정했다.

시는 시민행복을 최우선으로 여수를 국내 3대 휴양관광도시로 만들겠다는 권오봉 여수시장의 정책의지를 함축해 민선7기 도시비전을 완성했다고 2일 밝혔다.

시정구호는 민선6기 때 사용한 ‘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시민’이다. 권오봉 시장은 후보자 시절 시민들과 약속한대로 시정구호를 그대로 사용키로 했다.

앞서 권오봉 시장은 지난달 민선6기 시정구호가 본인의 시정철학인 ‘시민중심’과 일치하고, 시민이 인정하는 사업은 과감히 계승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며 시정구호를 그대로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장이 바뀔 때마다 시정구호가 바뀌며 예산낭비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권오봉 시장의 계획은 당시 큰 호응을 받았다.

민선7기 5대 시정지표는 ‘시민공감 감동시정’, ‘균형있는 상생경제’, ‘사람중심 나눔복지’, ‘품격있는 문화관광’, ‘살기좋은 정주환경’으로 정해졌다.

시는 시정운영의 큰 틀인 도시비전과 시정구호, 시정지표가 결정된 만큼 시민이 행복한 도시건설과 시민 중심의 열린 시정을 펼치는데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민선7기 여수시의 미래 발전상과 시정운영 방향을 결정했다”며 “시민들 앞에 공약한대로 국내 3대 휴양관광도시 진입, 시민 1인당 소득 3만 달러 달성, 정주인구 30만 회복 기반 조성 등 시민 중심 시대를 힘차게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민선7기 여수시 도시비전
민선7기 여수시 도시비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