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화정면, 할매·할배 텃밭 가꿔 복지기금 마련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255
글씨크기

24일 옥수수 200자루 수확…수익금 200여만원

여수시 화정면이 할매·할배 텃밭에서 옥수수를 가꿔 200여만 원의 복지기금을 마련했다.

화정면에 따르면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과 면사무소 공무원 등이 할매·할배 텃밭에서 옥수수 200자루를 수확했다.

옥수수는 사전 주문을 통해 전량 판매됐고, 수익금은 200여만 원이 모였다.

화정면은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소중한 성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할매·할배 텃밭은 여수시의 올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이다. 어르신들이 지역 휴경지에 채소 등을 가꿔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자는 취지다.

화정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도 지난 3월 휴경지에 옥수수를 심은 후 잡초 제거, 비료 살포, 진딧물 제거 등을 하며 텃밭을 가꿨다.

사업에 참여하는 천덕순 어르신은 “일을 할 수 있어서 즐겁고, 이것이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으로 이어져 더욱 보람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수만 화정면장은 “어르신들의 수고와 노력으로 소중한 성금이 마련됐다”며 “텃밭에서 화정면 특산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해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화정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할매·할배 텃밭에서 옥수수를 수확한 후 휴식을 취하고 있다.
여수시 화정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할매·할배 텃밭에서 옥수수를 수확한 후 휴식을 취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