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8년 6월 셋째주 시정뉴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63
글씨크기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시를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데요
오신 손님들이 우리시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고
돌아 갈 수 있도록 늘 친절한 미소와 청결한 주변 정리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럼 6월 셋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시가 서강동 서초등학교 인근 골목길 300m를 테마 벽화거리로 조성했습니다.
2. 우리시 봉산동에 여수수협 수산물처리저장시설이 준공됐습니다.
3. 여수 신월동 하수종말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줄이기 위한 공익기부금이 모였습니다
4. 시가 시민에게 맑은 물을 공급하고 누수 등을 예방하기 위해 노후 상수관로를 지속적으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5. 시가 여름철 해수 온도 상승에 대비해 비브리오균 검사 등 수산물 안전관리에 나섰습니다.


1. 서강동 옛 골목 테마벽화거리 변신 관광객 ‘손짓’

우리시 서강동 열두 골목길이 이상한 나라 엘리스와 요정나라를 주제로 한 벽화거리로 변신해 관광객을 손짓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2단계를 거쳐 서초등학교 인근 골목길 300m를 테마 벽화거리로 조성했습니다.

먼저 1단계 100m 구간은 이상한 나라 엘리스를 주제로 벽화골목에서 황금퍼즐를 찾는 재미있는 설정으로, 2단계 200m 구간은 조형물과 스토리텔링벽화, 포토존 등이 조성돼 SNS 등을 통해 입소문을 타고 있다.
 

2. 지상5층 규모 여수수협 수산물처리저장시설 준공

우리시 봉산동에 지난해 6월부터 건립 중이던 여수수협 수산물처리저장시설이 준공됐습니다.

여수수협 수산물처리저장시설을 준공함에 따라 냉동·냉장 처리시설이 확충돼 대형어선 위판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이 시설은 총 사업비 79억원을 들여 지상 5층, 연면적 4589㎡로 냉동·냉장·저빙시설, 소금창고, 기계시설 등을 갖추고 최대 52톤의 냉동수산물과 최대 4454톤의 냉장수산물을 저장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시 관계자는 “수산물처리저장시설 준공으로 지역 수산물 가공·유통산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3. “여수 하수종말처리시설 악취 줄이자”…공익기부금 모여

우리시 신월동 하수종말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줄이기 위한 공익기부금이 모였습니다

지난 7일 시청에서 윤건 (주)한화건설 상무와 유성식 여수블루토피아(유) 사장이 주철현 여수시장에게 하수종말처리시설 악취 최소화를 위한 공익기부금으로 각각 15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하수종말처리시설 생물반응조 덮개와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등 악취저감시설 보강공사비로 쓰일 예정입니다.


4. 올해 상수도 노후관로 25㎞ 교체

시가 시민에게 맑은 물을 공급하고 누수 등을 예방하기 위해 노후 상수관로를 지속적으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시는 내년 10월까지 7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돌산 우두택지와 광무동 고지대 등에 매설된 총 길이 25km의 노후 상수관로를 전면 교체하기로 하고
 최근 공사를 발주했습니다.

앞서 시는 지난해 45억 원을 투입해 국동 주택단지 등의 노후관로 17km를 교체한 바 있습니다.


5. 비브리오균 검사 등 수산물 안전관리 강화

시가 여름철 해수 온도 상승에 대비해 비브리오균 검사 등 수산물 안전관리에 나섰습니다.

시는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수산시장과 바닷가 횟집의 어패류를 대상으로 식중독균, 비브리오균 검출 여부를 검사할 계획입니다.

점검 시에는 신속검사 차량이 동원돼 현장에서 바로 검출여부를 알 수 있으며 비브리오균 등 검출된 경우 수산물 폐기와 수족관 청소 등 조치를 하고 이후 검출여부를 재검사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시는 상인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비브리오패혈증 예방 교육도 실시합니다.

 

<공지사항>

1. 풍수해보험 가입 독려…보험료 최대 ‘92%’ 지원

시가 자연재해로부터 시민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 풍수해보험료를 최대 92%까지 지원합니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풍랑, 지진 등 자연재해에 따라 발생하는 피해를 최대 90%까지 보상하는 정책보험으로 국민안전처가 관장하고 민간보험사가 운영합니다.

보험료 금액으로 환산하면 일반가입자는 연 2~5만원, 기초생활수급자는 1200원~2300원 수준입니다.

가입대상은 주택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로 소유자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세입자의 경우도 소유한 동산을 물건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풍수해보험은 1년 소멸성 보험이며 매년 새로 가입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가입을 원하는 시민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나 시 안전총괄과(061-659-4044)로 문의하면 됩니다.


2. 일·가정 양립 실천모습 담긴 행복 가족사진 공모

시가 아이와 함께한 추억이 담긴 가족사진을 공모해 행복한 우리 가족 사진전을 갖습니다.

제7회 인구의 날 기념주간을 맞아 다음달 9일부터 16일까지 시청과 여수문화홀에서 열립니다.

이번 공모는 결혼과 임신 출산, 양육을 바라보는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공모 제출 작품은 가사와 육아 등을 함께하는 가족의 일상이 담긴 사진과 일과 가정의 양립을 실천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입니다.

가족의 추억을 공유하고자 하는 시민(단체)은 오는 25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사진을 이메일(jina1986@korea.kr)로 제출하면 되겠습니다.

작품은 1인당 2매까지 제출가능하며,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문화예술체육행사>

1. 여수시 예술인촌 '반가사유전' 개최

· 기간 : ~ 2018. 6. 30.(토)
· 내용 : 찰리 개인 초대전(조각작품 15점 전시)
· 장소 : 여수시 예술인촌(옥적갤러리)


2. 어린이 미술전 <빨,주,노,초,파,남,보>

· 기간 : ~ 2018-07-01
· 시간 : 10:00 ~ 18:00
· 입장료 : 유료
· 장소 : 예울마루 전시실
· 문의전화 : 1544-7669


3. 제6회 여수 전국마술대회

· 날짜 : 2018-06-30
· 시간 : 14:00, 18:00
· 입장료 : 무료
· 장소 : 시민회관
· 문의전화 : 010-4384-3662


Closing ment

운동이 좋다는 것  알고 계시죠?
일상생활 속에서도 실천 할 수 있는 운동이 많습니다
큰 힘 들이지 않고 걷기나 스트레칭 계단오르기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셔도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6월 셋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