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낭만포차 3기 운영자 서류평가 완료…34명 선정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636
글씨크기

7일부터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평가대상 164명
최종 운영자 18명은 오는 16일 음식품평회로 결정

여수시가 제3기 낭만포차 운영자로 18명을 선정할 계획인 가운데 1차 서류평가 합격자가 가려졌다.

시에 따르면 지난 8일 제3기 낭만포차 운영자 1차 서류평가 합격자 34명의 명단이 시 홈페이지에 공개됐다.

1차 서류평가는 낭만포차 운영자 신청자 164명을 대상으로 7일부터 실시됐다. 총 신청자는 187명이었으나 23명이 여수시 거주 등 기본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제외됐다.

시는 평가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블라인드 평가방법을 채택했다. 평가위원은 외부 민간위원 5명, 시 공무원 5명 등으로 구성됐다.

평가는 거주기간, 가족 수 등 정량평가와 메뉴, 위생·복장관리, 관광홍보, 운영관리, 친절 등 정성평가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사회적 약자 5명, 청년층 14명, 인근 지역단체 회원 3명, 일반시민 12명 등 34명이 선정됐다. 최종 운영자 18명은 오는 16일 열릴 예정인 음식품평회에서 결정된다.

앞서 시는 지난달 25일 제3기 낭만포차 운영자 모집공고를 내고 6월 1일 신청자를 접수받았다. 특히 올해는 많은 시민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운영자와 신규 참여자가 동일한 조건에서 경쟁토록 했다.

시 관계자는 “낭만포차가 여수 대표 관광콘텐츠로 떠오르고 전국적으로 관심이 높은 만큼 공정성을 최우선으로 서류평가를 진행했다”며 “남은 음식품평회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진행해 운영자를 가려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여수 낭만포차
여수 낭만포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