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8년 6월 둘째주 시정뉴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19
글씨크기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 주는 지방선거로 인해  뜨거운 한 주가 되겠는데요
당선된 후보에게는 축하와 지지를 낙선한 후보에게는
위로와 격려를 보내는
시민 여러분의 모습 기대합니다
그럼 6월 둘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먼저 주요내용입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시가 도시 미래비전과 실행방안을 담은 종합발전계획 수립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2. 야경 투어와 음악 공연을 접목한 여수 낭만버스 상품이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3. 7월 8일까지 엑스포아트갤러리에서 김종권 작가 초대전 ‘독도 아리랑展’이 열립니다.
4. 우리시의 올해 개별공시지가가 전년 대비 6.0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우리지역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공중 케이블 정비사업을 추진합니다.
6. 지난 5일 웅천 해변문화공원에서 제23회 환경의 날 행사가 열렸습니다.
7. 시가 여서동 대치마을 도시계획도로를 개설 완료했습니다.
8. 시가 시청 앞 공원부지에 하수저류시설을 건립했습니다.

 

1.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시가 도시 미래비전과 실행방안을 담은  종합발전계획 수립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시는 내년 5월 초까지 '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기로 하고
 최근 착수보고회를 열어 구체적인 용역 수행 방법 등을 논의했습니다.

시는 외부 용역과는 별도로 온라인 설문조사와 시민위원회 등을 통해
 지역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이를 도시 발전계획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시 관계자는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이후 급성장한 관광산업과 급변하는 시대적·환경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발전전략과 종합계획이 필요하다”면서,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은 여수의 마스터 플랜으로 각종 정책개발과 전략수립을 위한 지침으로 활용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2. 여수낭만버스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 탑승률 ‘100%’ 행진

야경 투어와 음악 공연을 접목한 여수 낭만버스 상품이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해 98% 탑승률을 기록한 버스킹 낭만버스는 올해 9회차까지 370여명이 탑승해 100%를 기록했습니다.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는 음악 공연과 뮤지컬을 감상하며 이순신광장과 소호동동다리, 돌산대교 등을 돌아보는 2시간 코스 관광 상품으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운영되고 있습니다.
3. 엑스포아트갤러리서 ‘독도 아리랑展’
 
우리시 엑스포아트갤러리에서 독도사진작가로 유명한 김종권 작가의 작품을 전시합니다.

이달 부터 7월 8일까지 엑스포아트갤러리에서 김종권 작가 초대전 ‘독도 아리랑展’이 열립니다.

이번 초대전에서는 김종권 작가의 독도비경 등 사진작품 55점과 작가가 소장한 액자, 구형 카메라 등 사진소품 20점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올해 개별공시지가 전년 대비 6.02% ‘상승’

우리시의 올해 개별공시지가가 전년 대비 6.0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가 올해 1월 1일 기준 25만2514필지의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하고 7월 2일까지 이의신청을 받습니다.

올해 개별공시지가 상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관광 활성화가 이끈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필지별 개별공시지가 정보는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열람 후 이의가 있는 경우 7월 2일까지 시청 민원지적과나 읍면동 주민센터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겠습니다.

 

5. 도시 미관 해치는 공중케이블 정비

시가 복잡하게 얽히고설켜 도시 미관을 해치는 공중케이블 정비에 나섰습니다.

시는 올해 말까지 국비 12억 43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종포 해양공원과 고소동 벽화골목 등 관광지 9곳을 대상으로 공중 케이블 정비사업을 실시합니다.

시는 전신주와 통신주에 어지럽게 설치된 방송·통신선을 정리하고 건물 외벽에 방치된 폐전선 등을 수거할 계획입니다.


6. 제23회 환경의 날 행사서 자원재활용 강조

시가 제23회 환경의 날 행사에서 플라스틱과 비닐 등 자원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환경의 날 행사가 지난 5일 웅천 해변문화공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미세 플라스틱의 심각성을 알리고 잠수부들이 바다에 직접 들어가 폐플라스틱과 비닐 등을 수거하는 수중정화활동도 펼쳤습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환경발전 유공자 표창과 기후보호주간 환경그림 그리기대회 시상식도 가졌습니다.
 


7. 여서동 대치마을 도시계획도로 개설 완료
 
시가 여서동 부영초등학교에서 한화 여수사업장 후문까지 도로를 개설함에 따라 주민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 총사업비 39억원을 투입해 착공한 대치마을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는 현재 공정률 100%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치마을 도시계획도로는 길이 620m, 폭 10.5m 규모로 기존 도로보다 폭이 2배 이상 넓어졌습니다.

시는 또 도로를 따라 보도와 가로등을 설치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8. 학동지구 침수예방 하수저류시설 건립

시가 시청 앞 공원부지에 하수저류시설을 건립했습니다.

학동지구 하수저류시설은 지난달 25일에 준공됐으며 하수 1만2000톤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수저류시설은 집중호우 등 침수가 우려될 경우 가동되며, 하수를 저장하고 배출하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특히 시는 하수저류시설 상부에 자동차 90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으로 활용해 시민들의 주차불편이 한층 덜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은 필요한 행정절차를 거친 후 6월 말 개방될 예정입니다.


<공지사항>

1. 풍수해보험 가입 독려…보험료 최대 ‘92%’ 지원

시가 자연재해로부터 시민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 풍수해보험료를 최대 92%까지 지원합니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풍랑, 지진 등 자연재해에 따라 발생하는 피해를 최대 90%까지 보상하는 정책보험으로 국민안전처가 관장하고 민간보험사가 운영합니다.

보험료 금액으로 환산하면 일반가입자는 연 2~5만원, 기초생활수급자는 1200원~2300원 수준입니다.

가입대상은 주택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로 소유자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세입자의 경우도 소유한 동산을 물건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풍수해보험은 1년 소멸성 보험이며 매년 새로 가입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가입을 원하는 시민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나 시 안전총괄과(061-659-4044)로 문의하면 됩니다.

2. 저소득층 자립지원 ‘희망키움통장Ⅱ’ 가입자 모집

시가 ‘희망키움통장Ⅱ’ 2차 신규 가입자를 6월 15일까지 모집합니다.

‘희망키움통장Ⅱ’는 저소득층의 자립과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정부가 가입자 저축금액만큼을 추가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가입자가 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여기에 정부 지원금 10만원이 더해진다. 3년 만기 시 가입자는 본인 저축액 360만원에 정부 지원금을 더한 720만원, 이자혜택까지 보게 된다.

가입대상은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4인 226만원) 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이며 현재 근로활동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가입 후 3년간 통장 유지해야하며 가입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하면 되겠습니다.
 

<문화예술체육행사>

1. 여수시 예술인촌 '반가사유전' 개최

· 날짜 : ~ 2018. 6. 30.(토)
· 내용 : 찰리 개인 초대전(조각작품 15점 전시)
· 장소 : 여수시 예술인촌(옥적갤러리)


2. 어린이 미술전 <빨,주,노,초,파,남,보>

· 기간 : ~ 2018-07-01
· 시간 : 10:00 ~ 18:00
· 입장료 : 유료
· 장소 : 예울마루 전시실
· 문의전화 : 1544-7669

Closing ment

담장위로 핀 장미가 우리 마음까지 붉게 물들이고
있는데요
장미의 열정처럼 활기찬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6월 둘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