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8 13:14 (금)
여수시, 공공근로 참여 청년 취업지원 나서
여수시, 공공근로 참여 청년 취업지원 나서
  • 아름다운 여수
  • 승인 2018.06.0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공공근로 참여 청년 17명 대상 취업지원 프로그램

여수시가 올해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종료를 한 달여 앞두고 참여 청년들의 취업 지원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지난 4일 여수시 평생학습관에서 공공근로 정보화사업 참여 청년 17명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 청년들의 일자리 단절을 막고 성공적인 재취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시 일자리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여수고용복지+센터 취업지원팀의 청년 취업지원 서비스 안내가 이어졌다.

청년들이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택할 수 있도록 직업선호도 검사와 직업상담사와 1:1 심층상담 등도 진행됐다.

시는 청년들이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청년지원센터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알선할 계획이다.

한 청년은 “청년뿐만 아니라 시민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시 관계자는 “새로운 취업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청년들에게 적절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여수고용복지+센터와 취업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4일 여수시 공공근로사업 참여 청년들이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 취업정보를 듣고 있다.
지난 4일 여수시 공공근로사업 참여 청년들이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 취업정보를 듣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