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재여외국인·다문화가족 한마당 행사 열어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571
글씨크기

27일 진남경기장…외국인주민 기획·운영 참여
화합&어울림 체육대회·국가별 민속 축하공연 등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공존하는 사회를 위한 다문화가족 행사가 여수 진남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여수시는 제11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27일 진남경기장에서 2018 재여외국인 및 다문화가족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수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여수이주민센터가 주관한다. 주제는 ‘우리 더 가까이’다.

행사는 총 3부로 진행되는데 1부는 만남의 장, 2부는 협동의 장, 3부는 화합의 장이다.

1부에서는 개막식과 축하공연, 2부에서는 화합&어울림 체육대회, 3부에서는 국가별 민속 축하공연과 대동놀이 한마당 등이 진행된다.

해양경찰 의장대 시범, 풍물놀이, 2017년 다문화 K-POP 페스티벌 우승팀 공연 등도 준비돼 있다.

특히 올해는 여수지역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이 행사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다.

여수출입국·외국인사무소, 여수경찰서, 고용노동부여수지청 여수고용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 등 유관기관과 사회단체도 힘을 보탰다.

시 관계자는 “재여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은 우리의 형제이자 이웃이며 미래 여수를 함께 만들 동반자”라면서 “이번 행사가 시민과 외국인, 다문화가족이 함께 화합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에는 올해 1월 기준 6292명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다. 이는 전라남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수치다.

2018 재여외국인 및 다문화가족 한마당 행사 포스터
2018 재여외국인 및 다문화가족 한마당 행사 포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