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만덕동, 가정의 달 어르신·소외계층 격려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303
글씨크기

10~11일 소외계층 소통·공감의 장 행사 열어
경로당 14곳·복지시설 4곳…쌀·라면·열무 전달

여수시 만덕동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과 소외계층을 찾아 격려하며 소통지수를 높였다.

만덕동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관내 경로당과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소통·공감의 장 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창선 만덕동장과 공무원들은 먼저 오천남자경로당 등 14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노고와 은혜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노인주거시설 예리고의 집 등 사회복지시설 4곳을 찾아 종사자와 입소자를 격려했다.

만덕동은 경로당과 복지시설에 쌀(20㎏) 1포, 라면 1상자, 열무(20㎏) 2박스씩을 전달하기도 했다.

쌀과 라면은 여수항도선사회가 후원했고, 열무는 만덕동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가 할매·할배 텃밭에서 수확했다.

한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는 “입소자 분들이 5월이면 더욱 가족들을 그리워한다”며 “동 주민센터에서 찾아와 격려해주셔서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창선 만덕동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이웃을 살피고 따뜻한 사랑을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고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1일 이창선 만덕동장(오른쪽) 등 공무원들이 관내 경로당을 찾아 후원품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있다.
지난 11일 이창선 만덕동장(오른쪽) 등 공무원들이 관내 경로당을 찾아 후원품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