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청소년 해양아카데미 9일 ‘개강’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382
글씨크기

1기 중학생 57명 2박3일간 전문가강의·해양안전체험
올해 중고생 450여명 대상 9월까지 총 7기로 진행

해양리더 양성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은 여수 청소년 해양아카데미가 9일 개강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9일 충주 탄금중, 논산 강경중, 여수 화양중 등 3개교 57명으로 구성된 제1기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2박3일의 일정에 참여하기 위해 여수세계박람회장에 모였다.

수강생들은 이날 입교식과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후 ‘해양과학과 문화의 현황 및 미래’와 ‘미래해양산업 개발 방향과 진로’ 강의를 들었다.

이어 박람회장 내 엑스포기념관과 아쿠아리움을 둘러본 후 해상케이블카와 빅오쇼도 경험했다.

이튿날 일정은 해양경찰교육원에서 해양 안전체험으로 시작했다. 선박 비상탈출부터 생존수영 등 위기상황에 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오후에는 오동도, 이순신광장, 선소 등 역사문화 유적지를 둘러보고 카약 등 해양레저스포츠를 경험해보는 시간이 예정돼있다.

수강생들은 마지막 날 직접 거북선을 만들어보고 소감문을 작성해 발표하며 아카데미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올해 청소년 해양아카데미는 9월까지 총 7기로 운영된다. 참여인원은 전국 중·고등학생 450여명으로 지난달 모집이 완료됐다. 지난 2015년 운영을 시작한 해양아카데미는 매년 400여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전국의 교육청과 학교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는데 해를 거듭할수록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미래 해양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여수의 해양 인프라를 활용한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9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18 여수 청소년 해양아카데미 입교식이 열리고 있다.
9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18 여수 청소년 해양아카데미 입교식이 열리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