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국민디자인단 발대…자전거 활성화 등 활동 ‘시작’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417
글씨크기

3일 발대식…시민·공무원·서비스디자이너 등 19명 구성
자전거 이용 생활화·해양스포츠 활성화 2개 사업 추진

여수시가 시민 등이 참여하는 국민디자인단을 발대하고 자전거 이용 생활화와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 활동을 시작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 3일 시청 회의실에서 발대한 국민디자인단은 시민과 공무원, 서비스 디자이너, 전문가, 스토리두어(story doer) 등 19명으로 구성됐다.

국민디자인단은 정책의 수요자인 국민과 집행 주체인 공무원, 의견 조율자인 서비스 디자이너가 함께 공공서비스를 개발하는 정책 모델이다.

여수시 국민디자인단이 맡을 사업은 ‘자전거도로 이용 늘리GO 사고 줄이GO’와 ‘해양레저스포츠 100% 즐기기 여수 프로젝트’ 등 2건이다.

‘자전거도로 이용 늘리GO 사고 줄이GO’는 관광객뿐 아니라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자전거를 즐길 수 있도록 자전거도로를 개선하는 목적이다. 이 사업은 지난달 행정안전부의 2018년 국민디자인단 과제로 선정돼 서비스 디자이너 비용을 지원받는다.

‘해양레저스포츠 100% 즐기기 여수 프로젝트’는 시가 자체적으로 디자인단을 구성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목표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활성화를 통한 지속발전 관광도시 도약이다.

국민디자인단은 앞으로 9월까지 회의, 토론회, 현장조사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사업에 반영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국민디자인단 운영 취지에 맞게 시민과 공무원, 서비스 디자이너, 전문가 등의 의견을 잘 조율해 자전거 친화도시와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 도시를 만들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지난 3일 여수시 국민디자인단이 시청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3일 여수시 국민디자인단이 시청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