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4대폭력 예방교육…공무원 역할 ‘강조’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392
글씨크기

2일 시청 여수문화홀…공무원 420여명 참석

여수시가 4대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건강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공무원의 책임과 역할을 강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지난 2일 시청 여수문화홀에서 공무원 4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은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폭력을 막기 위한 공무원의 자세와 그 사례, 폭력 대처방안과 처리절차, 문제 해결을 위한 인식전환 등을 내용으로 했다.

특히 교육을 맡은 민수진 법무부 법무연수원 교수는 존중과 배려가 있는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간부공무원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날 교육은 올해 두 번째 교육이었다. 앞서 시는 지난달 27일 고영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강사를 초빙해 1차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오는 10월까지 사이버교육도 진행해 전 직원이 4대폭력 예방교육을 이수하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직장 내 4대폭력은 꼭 근절돼야 한다”며 “조직 구성원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성희롱 고충상담창구와 고충심의위원회를 설치 운영하며 4대폭력 피해자 구제에도 노력하고 있다.

지난 2일 여수시청 문화홀에서 민수진 법무부 법무연수원 교수가 4대폭력 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지난 2일 여수시청 문화홀에서 민수진 법무부 법무연수원 교수가 4대폭력 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