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희망근로 상품권 가맹점 모집

  • 기자명 노사산단협력관실 (.)
  • 조회수 1131
글씨크기

- 7월4일까지 수시 모집키로

   전남 여수시가 이달 1일부터 본격 시행되고 있는 ‘희망근로 프로젝트’ 참여자에게 지급되는 희망근로 상품권 가맹점 우선 오는 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이후에도 수시로 모집할 계획이다.
   희망근로사업 참여자에게는 월 83만원(주․월차, 교통비 등 1일 3천원 별도) 정도의 임금을 지급한다. 임금의 30%를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희망근로상품권으로 지급한다.
   희망근로상품권의 유효기한은 3개월이며, 상품권 대금 청구는 유효기간일로부터 추가 7일 이내에 가능하다.
   이에따라 여수시는 희망근로상품권 사용과 관련해 가맹점을 모집한다. 여수시내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사업주를 위주로 가맹점 제외업종을 제외하고 가맹점으로 가입할 수 있다.
   가맹제외업종으로는 유통산업발전법상 대규모점포인 대형마트, 전문점, 백화점, 쇼핑센터 등과 기업형 슈퍼인 GS마트, LG25, 홈플러스, 수퍼익스프레스와 식품위생법상 유흥주점, 단란주점 등 풍속을 저해하는 업종 등은 제외된다.
   희망근로 상품권 가맹점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주는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에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통장사본을 지참, 신청하면 된다.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영세업주는 가맹점 인증신청 후 인증서를 발급받아 가맹점 등록을 할 수 있다.
   희망근로상품권 대금 지급은 시와 협약된 금융기관에서 가맹점 확인을 거친 후 가능하며 별도의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 자료제공 : 노사산단협력관실 690-8205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