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0 15:12 (수)
여수시-전남대 국동캠퍼스 공동 활용사업 본격화
여수시-전남대 국동캠퍼스 공동 활용사업 본격화
  • 아름다운 여수
  • 승인 2018.04.0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18억 투입 국동캠퍼스에 복합체육시설 조성
양 기관 협약에 따라 시민 자유롭게 이용 가능

여수시와 전남대학교 간 국동캠퍼스 공동 활용사업이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시에 따르면 국동캠퍼스 운동장에 시민들을 위한 복합체육시설이 오는 12월까지 조성된다.

시민 복합체육시설은 시가 전남대와 국동캠퍼스 공동활용 업무협약을 하며 약속했던 사항이다.

국동캠퍼스 운동장에 복합체육시설을 조성하는 것인데 동네체육시설과 주차장, 이동식화장실 등 부대시설도 설치한다.

시는 이와 함께 7000㎡ 면적의 축구장에 인조잔디를 깔고, 축구장 주변으로 우레탄 트랙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운동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복합체육시설 설치에 필요한 예산은 18억 원으로 올해 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반영됐다.

운동장과 체육시설은 여수시와 전남대의 협약에 따라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정병석 전남대 총장은 지난달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국동캠퍼스 공동활용 협약을 체결했다.

내용은 시가 국동캠퍼스 운동장에 체육시설을 조성하고 협동관 개보수공사를 추진하며, 전남대는 무상 이용을 지원하는 것이었다.

양 기관은 실무협의회를 가동해 세부 추진사항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복합체육시설 조성으로 국동캠퍼스 공동활용의 시동을 걸었다”며 “전남대 측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해 시민 편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달 21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왼쪽)이 국동캠퍼스 공동활용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지난달 21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왼쪽)이 국동캠퍼스 공동활용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