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1 10:27 (수)
여수시, 국제해양관광도시 국가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여수시, 국제해양관광도시 국가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 아름다운 여수
  • 승인 2018.04.0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서울 롯데호텔서 시상식…사천·안산 앞서

여수시가 3년 연속 국내 최고의 국제해양관광도시로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여수시가 국제해양관광도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앞서 여수시는 2016~2017년에도 소비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브랜드 대상은 국내의 산업, 도시, 농·식품, 문화를 대표하는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올해 최고 브랜드는 소비자 설문조사,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CI) 결과, 전문가 최종심사 등을 거쳐 결정됐다.

여수시는 지난 1월 26일부터 12일간 전국 만16세 이상 1만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조사 결과 76.54점으로 1위에 올랐다. 그 뒤는 사천시와 안산시, 목포시가 이었다.

소비자들은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낭만포차, 낭만버스 등 낭만을 소재로 한 여수만의 콘텐츠를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여수시는 지난해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하늘에서 관람할 수 있는 스카이투어가 취항하며 육해공 투어가 가능한 도시가 됐다.

카약·윈드서핑 등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과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기는 섬 여행, 바다를 끼고 달리는 명품 자전거길 등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시 관계자는 “관광객의 원도심 집중에 대비해 여수밤바다 야경코스를 웅천과 소호지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시민중심의 관광정책을 펼쳐 최고의 행복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