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UN제5사무국 국내 유치 협력 약속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365
글씨크기

4일 여수시-UN제5사무국유치국민연합 업무협약
시민 동참 유도·여수컨퍼런스 박람회장 개최 등

여수시가 UN제5사무국의 국내 유치를 위해 시민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등 적극적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4일 오전 시청 시장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서쌍원 UN제5사무국유치국민연합 대표가 UN제5사무국의 국내 유치에 공동 노력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UN제5사무국 유치를 위한 홍보와 시민 동참 유도, 세미나 등 관련행사 적극 참여, 프로젝트 추진과정 상호 공유 등이다.

특히 시와 국민연합은 UN제5사무국의 국내 유치 시 여수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여수세계박람회장 활성화에 적극 협조하는데도 의견을 모았다.

UN제5사무국은 UN뉴욕 본부, 제네바 사무국, 빈 사무국, 나이로비 사무국에 이은 다섯 번째 기구로 핵개발 저지, 평화, 경제균등화와 관련된 기구가 소재할 예정이다.

서쌍원 대표는 “UN제5사무국이 국내에 유치되면 북핵 저지, 비무장지대 유엔평화공원 조성, 국가 간 경제균등화 등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UN제5사무국 국내 유치 시 각종 컨퍼런스가 MICE 선도도시인 여수에서 열리길 바란다”며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그러면서 “향후 국내유치가 결정되면 지자체로서는 처음으로 맺은 업무협약인 만큼 여수에 사무국 관련 기구 등이 설치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덧붙였다.

4일 오전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서쌍원 UN제5사무국유치국민연합 대표(왼쪽)가 UN제5사무국 국내 유치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4일 오전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서쌍원 UN제5사무국유치국민연합 대표(왼쪽)가 UN제5사무국 국내 유치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