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의화 의원 여수시 명예시민 된다

  • 기자명 자치행정과 (.)
  • 조회수 1328
글씨크기

- 엑스포 유치 공헌…오현섭 여수시장 21일 수여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에 대한 큰 공적을 인정, 정의화 국회의원에게 명예시민증을 수여한다. 
   3선인 정의화 국회 재정경제위원장은 여수시민의 오랜 숙원인 2012세계박람회 국회차원의 유치활동에 앞장서 왔다. 
   특히 지난 2006년에는 국회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특별위원회 초대 위원장직을 맡으면서 특위 활동을 통해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유치활동과 지원을 이끌어 냈다. 
   또 한나라당 지역화합발전특위 위원장으로서 남해안 발전을 위한 세미나 개최, 특위활동 추진상황 보고 및 질의, 여수 현지 실태 파악, 세계박람회기구(BIE) 회원국 해외 순방활동 등 남다른 노력을 다했다. 
   이에따라 여수시는 지역발전에 기여한 업적을 기리고 여수시와 맺은 인연을 영원히 함께하기 위해 30만 시민의 뜻을 모아 명예시민증을 수여한다. 
   정 의원은 경남 창원 출신으로 부산대 의대와 연세대 의대 석사, 인제대 의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지난 15대 국회의원으로 여의도에 입성하기전인 지난 1994년 영호남민간협의장을 맡았었다. 
   여수시 명예시민 1호는 재일여수회 부회장으로 여수를 홍보하고 관광객을 유치한 일본인 가와이 이사무씨, 2호는 조국을 위해 충성을 다한 김채곤씨(로버트 김), 3호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명예유치위원장인 정몽구 현대기아차 회장이다. 
   4호는 한덕수 현 국무총리, 5호는 이인기 국회의원, 6호는 김재철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위원장이다. 
   시는 이와함께 2012여수세계박람회 실사단 환영․환송행사 등 박람회 유치 행사에 적극적으로 활동을 펼친 재경여수시향우회 김성태 회장 등 20명에게 세계박람회 유치 유공자 표창을 수여키로 했다. 
   명예시민증과 유공자 표창은 21일 오후 6시 재경여수시향우회 신년 교례 및 향우회장 이․취임식이 있는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오현섭 여수시장, 김정민 여수시의회의장 등 초청인사 및 향우회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여된다.

*** 자료제공 : 자치행정과 장지문 690-212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