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IT&CM China’서 대대적 마이스 유치활동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561
글씨크기

IT&CM China 중국 상해서 20~22일 개최
비즈니스상담 25건 등 여수향한 관심 높아

여수시가 MICE 박람회인 ‘IT&CM China’에 첫 참가해 여수의 MICE 우수성을 홍보했다.

시에 따르면 IT&CM China는 중국의 주요 MICE 행사 중 하나로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상해에서 열렸다.

국내에서는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서울관광마케팅, 컨벤션뷰로, 호텔·리조트, 여행사 등 16개 기관·사업자가 참여했다.

여수시는 참여 기관과 함께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MICE 유치 마케팅활동을 벌였다. 주요 마케팅 대상은 2019년 행사 개최 장소로 한국을 계획하고 있는 사업자였다.

특히 시는 지역 고유의 특색을 가지고 MICE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유니크 베뉴(Unique Venue)’ 장소로 여수가 최적임을 강조했다.

현장에서는 여수를 향한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시와 사전에 비즈니스 상담을 예약한 업체는 14곳이었으나, 실제 25개 업체가 상담을 했다.

갓김치, 동백오일 등 여수 특산품 업체도 박람회에 참가해 시식·체험행사를 열며 많은 참가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앞서 시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 MICE 박람회 ‘2018 아시아 태평양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에도 참가해 MICE 유치 활동을 벌이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여수가 남해안권 MICE를 선도하는 지역이 되도록 국내외에서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MICE 유치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지역 내에서 총 1109건의 MICE 행사가 열려 44만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하고 있다.

지난 22일 여수시 공무원들이 중국 상해에서 열린 ‘IT&CM China’에 참석해 여수의 MICE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지난 22일 여수시 공무원들이 중국 상해에서 열린 ‘IT&CM China’에 참석해 여수의 MICE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