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3 14:05 (목)
여수시, ‘책과 함께 성장’ 목표 독서진흥 시책 추진
여수시, ‘책과 함께 성장’ 목표 독서진흥 시책 추진
  • 아름다운 여수
  • 승인 2018.03.2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책 꾸러미 선물·임산부 도서 무료 배달
보육기관 등 방문해 독서 프로그램도 펼쳐

여수시가 어린이들이 유아기부터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진흥 시책을 펴고 있다.

대표적인 것은 ‘북스타트 책 꾸러미 사업’이다. 이 사업은 아이들의 성장단계에 따라 그림책 2권과 북스타트 가방 등으로 구성된 책 꾸러미를 선물하는 내용이다.

1단계 책 꾸러미 지급대상은 2017~2018년 출생아, 2단계는 19~35개월 영유아, 3단계는 36개월~7세 어린이다.

임산부와 유아 보호자는 도서 무료 배달 서비스를 통해 가정에서 원하는 책을 받아볼 수도 있다.

도서관에 방문하는 영유아를 위해서는 동화 들려주기, 도서관 체험활동, 동화구연, 독후활동 등 여러 독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 보육기관 등을 방문해 책을 빌려주고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인데 어린이들로부터 호응이 높다.

다문화를 이해하고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서로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시 관계자는 “‘위대한 탄생을 책과 함께’라는 구호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는 어린이 도서를 집중적으로 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 시립도서관 6곳에는 23만여 권의 어린이 장서가 비치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