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국 소비자가 꼽은 올해 최고 해양관광도시는 ‘여수’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369
글씨크기

여수시 21일 해양관광부문 명품브랜드 대상
새 관광콘텐츠 지속 개발로 부산·통영 제쳐

전국의 소비자들은 최고의 해양관광도시로 전남 여수를 꼽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날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여수시가 해양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앞서 여수시는 지난 2016년에도 소비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이 부문 대상에 올랐다.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공공기관과 기업의 우수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하고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한다.

올해 우수브랜드는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 인터뷰조사, 전문위원 심사를 거쳐 결정됐다.

지난 2월 12일부터 8일간 전국 만19세 이상 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조사 결과 여수시는 부산, 통영과 후보에 올랐다.

여수시는 최종 평가결과 섬 여행,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 낭만버스킹, 낭만포차, 낭만버스 등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지속 발굴한 점을 인정받아 273점으로 1위에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하늘에서 관람할 수 있는 스카이투어가 취항을 시작해 여수는 ‘육해공 투어’가 가능한 도시가 됐다”며 “관광 트렌드 변화에 맞춰 관광상품을 개발함과 동시에 시민중심의 관광정책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1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김병완 여수시 관광문화교육사업단장(오른쪽 두 번째)이 해양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21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김병완 여수시 관광문화교육사업단장(오른쪽 두 번째)이 해양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