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2 12:55 (화)
여수시-전남대, 국동캠퍼스 공동활용 ‘협약’
여수시-전남대, 국동캠퍼스 공동활용 ‘협약’
  • 아름다운 여수
  • 승인 2018.03.2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주철현 시장·정병석 총장 시청 상황실서 협약
시 국동캠에 체육시설 조성·전남대는 무상이용 지원

여수시가 전남대학교 국동캠퍼스에 체육시설을 조성하기로 하는 등 캠퍼스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시에 따르면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여수시와 전남대 간 국동캠퍼스 공동활용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주철현 여수시장과 정병석 전남대 총장 등은 국동캠퍼스 공동활용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해 나가기로 했다.

그 방안으로 시는 국동캠퍼스 운동장에 체육시설을 조성하고, 협동관 개보수공사를 추진키로 했다.

전남대는 양 기관이 협력사업을 진행하는 동안 시가 무상으로 시설을 이용하도록 지원키로 했다.

양 기관은 또 실무협의회를 통해 협약과 관련한 세부 협력사항을 논의하는 것도 의견을 모았다.

앞서 시는 지난해 4월 전남대 여수캠퍼스 개교 10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대학의 새로운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양 기관은 상생발전 실무협의회를 가동하며 전남 권역재활병원 건립 등 협력사항을 논의해 왔다.

정병석 전남대 총장은 “지역민의 사랑을 받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지역 현안에 적극적으로 참여와 협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이번 협약은 지난해 시와 전남대가 체결한 상생발전 업무협약의 연장선으로 지자체와 대학 간 소통과 협력체계를 더욱 견고히 해 나가겠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이뤄지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21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왼쪽)이 국동캠퍼스 공동활용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21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왼쪽)이 국동캠퍼스 공동활용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