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새로운 청보리 우량품종 확대보급

  • 기자명 기술보급과 (.)
  • 조회수 804
글씨크기

- 수입사료 대처방안으로 청보리 사료화

   전남 여수시는 가축 풀사료로 사용되는 새로운 청보리로 우호보리와 유연보리 채종, 올해 가을 파종용으로 공급한다.
   가축풀사료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국내 축산업 현실에서 국제곡물 가격폭등에 따른 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족한 우량 청보리 종자의 생산 보급체계 마련으로 원활히 종자를 공급, 양질 풀사료 자급률을 높일 계획이다.
   기존 청보리는 까락이 많아 소가 먹기를 꺼린다. 이같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여수지역에 맞는 새로운 품종인 까락이 뭉퉁한 유연보리, 까락이 매끄러운 우호보리 7천kg을 채종해 올해 가을 파종용으로 축산농가에 보급하는 것이다.
   가축 사료용으로 사용될 청보리는 담근먹이용으로 10a당 3천kg 정도의 수량을 얻을 수 있으며 풀사료와 배합사료의 장점을 고루 갖고 있어 가축사육에 널리 이용되고 있다. 육질개선으로 농가소득 증대가 기대된다.
   지난해 청보리 재배면적은 50ha였으나 올해는 새로운 품종으로 100ha까지 확대 재배해 축산농가가 농후사료비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채종시범포에서 생산된 우호보리, 유연보리 전량은 여수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에서 6월말까지 신청 받아, 유상으로 공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690-2723)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기술보급과 하태원 690-272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