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30년 넘은 돌산 송도보건진료소 ‘신축’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441
글씨크기

9일 준공식…주민 100여명 현장 나와 축하
송도분교 옆 자리…진료실·건강증진실 등

여수 돌산 송도에 최근 보건진료소가 신축됨에 따라 도서지역 의료서비스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12일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9일 돌산 송도에서 송도보건진료소 신축 준공행사가 열렸다.

이날 준공행사는 지역 도·시의원, 주민 등 100여 명의 참석 속에 경과보고, 현판제막, 주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송도보건진료소는 현 돌산초등학교 송도분교 옆에 지상 1층, 면적 149㎡ 규모로 건립됐다. 시설은 진료실, 건강증진실, 숙소 등이다.

특히 진료소는 노약자와 임산부를 배려하는 설계가 적용돼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을 앞두고 있다.

진료소 신축은 지난해 보건복지부의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에 선정되며 본격화됐다.

국·도비, 시비 등 총 4억5000만 원이 투입돼 지난해 7월부터 신축공사가 추진됐다.

기존 진료소는 건축된 지 30년이 넘고 시설이 좁아 주민들의 이용에 불편이 있었다.

시 관계자는 “보건진료소 신축으로 주민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고혈압, 당뇨 등 각종 건강지킴이 사업도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서는 혈압·혈당 검사, 치매상담 등 건강관리 서비스도 진행돼 많은 주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지난 9일 여수 돌산 송도보건진료소 준공행사 참석자들이 현판을 제막하고 있다.
지난 9일 여수 돌산 송도보건진료소 준공행사 참석자들이 현판을 제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