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09 여수 영어스피치 콘테스트 개최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696
글씨크기

- 초중고생 대상…다음달 13일 예선 실시

   전남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기반조성과 ‘여수관광국제화교육특구’특화사업으로 2009 여수 영어스피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여수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6월13일 영어쓰기․듣기, 원고심사를 거쳐 초중고교생 각 9명을 우선 선발해 본선을 7월11일 오후 2시 전남대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 국제회의실에서 영어말하기와 원어민 인터뷰를 실시한다.
   참가자는 영어원고를 6월2일까지 시 평생학습과에 직접 제출해야 하며 원고 주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관련 내용, 여수지역의 역사․문화․유산등과 국제 도시 여수를 알릴 수 있는 사항과 평소 경험하고 느끼던 내용이면 된다.
   본선 대회에 입상한 9명 전원에게는 시상과 함께 겨울 방학을 이용한 국내 영어마을 체험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여수시 관계자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능력을 향상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기간을 전후해 많은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여수의 멋과 정취를 느끼는데 기여토록 하겠다”면서 “매년 다양하고 알차게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 2007년 12명을 대상으로 호주연수를 실시했고 지난해에는 169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9명을 우수자로 선정, 제주 영어마을체험을 실시, 영어실력을 쌓는데 크게 기여했다.
   시는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테마체험 ‘영어야, 밖에서 놀자!’행사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0월중에 실시, 영어 실력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킬 계획이다.

***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박영심 690-7367~8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