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문화재 가치 활용 사업 3월 본격 시행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409
글씨크기

문화재청 공모 5개 사업 선정…4억여원 투입
생생문화재·문화재 야행·전통산사 활용 등

여수시가 지역 문화재의 가치를 되살리는 문화재 활용 사업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시는 지난해 문화재청이 주관하는 문화재 활용 공모에 5개 사업이 뽑혀 국·도비 4억5750만 원을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

선정된 사업은 생생문화재 ‘승리의 바다, 백성의 바다’, 문화재 야행 ‘불멸의 이순신 여수를 품다’, 전통산사 활용 ‘호국사찰 흥국사, 여수 흥(興)하다’ 등이다.

향교와 서원을 활용하는 ‘다시 시작하는 100년, 여수향교’, 문화유산 교육인 ‘충무공 이순신 숨결 따라 발길 따라’도 있다.

생생문화재 ‘승리의 바다, 백성의 바다’는 이순신장군의 유적지를 중심으로 역사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된다.

문화재 야행은 진남관 일원, 전통산사 활용은 흥국사, 향교·서원 활용은 여수향교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문화유산 교육은 전국의 이순신장군 유적지를 탐방·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학생 등 6만20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지역 문화유산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이순신장군의 유적지를 따라 역사를 배우는 ‘승리의 바다, 백성의 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여수 진남관 석인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지난해 이순신장군의 유적지를 따라 역사를 배우는 ‘승리의 바다, 백성의 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여수 진남관 석인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