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명품 자전거 라이딩 코스 소개합니다”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1021
글씨크기

자전거 라이딩 홍보물 1만2000부 제작
자전거 코스 3개 구간·관광명소 등 실어

여수시가 자전거 라이딩 코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물을 제작해 ‘명품 해안 자전거도로’ 홍보에 나섰다.

제작부수는 1만2000부로 관광객과 자전거 동호회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관광안내소 등에 비치될 예정이다.

홍보물에는 여수의 3개 자전거 코스와 오동도, 진남관, 이순신광장, 돌산대교, 선소 등 주변 관광명소 자료가 수록됐다.

1코스로는 도심 속 여수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오동도~여자만 복촌 41.3㎞구간이 소개됐다.

2코스는 아름다운 바다와 섬을 만끽할 수 있는 오동도~화태대교 구간 25㎞, 3코스는 갯벌과 낙조가 펼치는 금빛 향연이 있는 가사리 방조제~화양면 공정리 19.4㎞ 구간이었다.

특히 1코스 중 여자만 구간은 붉은 저녁노을을 따라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명품 해안 자전거도로로 입소문이 나 많은 동호회원들이 찾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여수에서 자연과 함께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5억 원을 투입해 소라면 죽림리에서 화양면 세포까지 18㎞의 해안 자전거도로를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여수시민들이 붉게 물드는 여수 여자만을 뒤로하고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고 있다.
여수시민들이 붉게 물드는 여수 여자만을 뒤로하고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