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대화도시가스㈜, 3년 내 도시가스 보급률 90% 협약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670
글씨크기

5일 도시가스 공급확대 특별사업추진 업무협약
올해 돌산 해저압입공사·배관공사 3년간 450억

여수시와 대화도시가스㈜가 앞으로 3년 이내에 지역 도시가스 보급률을 현재 78%에서 90%까지 늘리기로 했다.

시는 5일 오전 시청 시장실에서 대화도시가스㈜와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도시가스 공급확대 특별사업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철현 여수시장과 정표수 대화도시가스㈜ 대표이사는 협약서에 서명하며 서민 주거안정을 위한 도시가스 공급 확대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도시가스 보급률을 현재 78%에서 3년 이내 90% 달성을 목표로 도시가스 공급 3개년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또 도시가스 배관공사 관련 인허가, 정압기 설치부지 선정, 도시가스 공급 우선순위 선정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대화도시가스㈜는 부영그룹차원의 자금지원을 통해 신규 배관공사에 3년간 450억 원을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돌산지역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120억 원을 별도 투자해 돌산대교 아래 해저압입공사를 시행한다.

본격적인 도시가스 공급확대 사업은 사업 홍보와 공급 지역 우선순위 검토 등을 거쳐 다음 달부터 추진된다.

시 관계자는 “원도심과 돌산, 소라, 율촌지역 등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지역에 원활한 배관공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상호 지원·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일 오전 주철현 여수시장(오른쪽)과 정표수 대화도시가스㈜ 대표이사가 시청 시장실에서 도시가스 공급확대 특별사업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5일 오전 주철현 여수시장(오른쪽)과 정표수 대화도시가스㈜ 대표이사가 시청 시장실에서 도시가스 공급확대 특별사업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