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무술년 새해 출산장려정책 ‘강화’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412
글씨크기

건강관리사 이용료 50%→90%까지 지원 늘려
출산가정에 육아용품 지원·산전검사 3년까지

여수시가 무술년 새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목표로 출산장려정책을 강화하고 있다.

우선 시는 올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이용료 지원액을 지난해 50%에서 올해 90%까지 늘린다.

여수시에 주소를 둔 산모는 누구나 큰 부담 없이 첫째·둘째아는 10일, 셋째아 이상은 15일까지 건강관리사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 지원 확대는 2018년 1월 1일 출생아부터 적용되며, 지원신청은 시 보건소(061-659-4263)로 하면 된다.

건강관리사 이용료의 50%는 먼저 전자바우처 형태로 서비스 비용에서 차감된다. 나머지 40%는 서비스 종료 후 본인부담금 영수증을 시 보건소에 제출하면 환급된다.

시는 또 올해부터 모든 출산가정에 축하의 의미로 10만 원 상당의 육아용품을 지원한다. 선물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출생신고 시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일로부터 60일 이내에 택배로 발송된다.

신혼·예비·난임부부가 1회 무료 산전검사를 받을 수 있는 기간도 혼인신고 후 1년에서 3년까지 확대된다. 검사내용은 혈색소·적혈구·백혈구·혈소판·혈당 등 필수검사 11종과 체지방·체성분 등 선택검사 2종이다.

시 관계자는 “안심하고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는 출산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며 “올해 변경된 시책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