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위한 워크숍

  • 기자명 행정지원과 (.)
  • 조회수 918
글씨크기

- 여수시, 이장 통장 등 지역리더 대상 21일부터

   전남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행정의 최일선 보조자인 이장과 통장을 지역리더로 육성하기위해 워크숍을 갖는다.
   19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21일부터 22일까지 27일부터 28일까지 2기로 나눠 진행된당 기당 80명씩 160명의 이장, 통장들이 워크숍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시정 전반에 걸친 소양을 쌓는다.
   행사 첫날에는 박동찬 광주MBC 국장과 서필환 성공사관학교장이 ‘리더의 말과 이미지’, ‘이장, 통장 당신 멋져! 원더풀!’이란 내용으로 강의한다.
   오현섭 여수시장도 워크숍에 참석,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내가먼저 First 실천에 따른 이장, 통장의 역할’에 대해 특강을 한다.
   오 시장은 특강을 통해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서는 이장, 통장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 뒤 ‘내가 먼저 인사하고, 양보하는 퍼스트운동 실천을 통해 선진 시민의식을 키워나가자’고 당부할 예정이다.
   행사 둘째날에는 시 관계자로부터 ‘2012여수세계박람회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정봉화 세화당한약방 대표로부터 ‘성인병 예방과 관리’에 대해 강의를 듣는다.
   시 관계자는 “이장, 통장 워크숍을 지역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로 활용하고, 건강관리 및 친교, 화합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면서 “자기 계발과 재충전의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행정지원과 김경석 690-210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