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행은 설렘을 찾아가는 것"

  • 기자명 김정선 기자 (.kcsun451@naver.com)
  • 조회수 332
글씨크기

여행작가 이호준 쌍봉도서관에서 강연

여행은 허상의 나를 벗어 던지고 본래의 나를 찾는 것

20171215일 늦은 7시 여수 학동에 위치한 쌍봉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2017 독서동아리가 만난 작가 이호준(시인겸 여행 작가)의 "나를 치유하는 여행, 여행의 기술"이란 제목의 인문학 강의가 있었다.

이 작가는 낯선 풍경 속에서 내면의 소리를 들어보고, 어디가 아픈지를 진단해 스스로 처방전을 써야 한다. 약이 필요한 치료와 달라서 천천히 걷고 한 곳에 오래 앉아 있으면 치유할 수 있는 것이다. 친구와 함께 가는 자유여행, 자유 여행형 패키지여행, 아이 중심의 가족 여행, 어느 것이든 장, 단점은 있다. 안락을 버리고 셀렘을 찾아가는 것이니 만큼 남들과 다른 시각으로 보고, 작은 것들, 낮은 곳에 있는 것들을 보아야 한다. 사진을 찍을 때는 무엇을 보여주고 싶은지에, 그 곳의 특징을 나타내는 사진에 집중해야 한다." 며 여행의 의미에 대해 멋진 말씀을 해주셨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50여명의 참가자는 추천할 만한 여행지, 여행 작가라는 직업 등 궁금한 점을 물어보기도 했다.

"전국을 바느질하듯 누비고 다녔다. 이 땅은 역시 여행자에게 보물 창고였다. 우리가 얼마나 아름다운 곳에서 살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실감하는 기회였다"고, 그는 <나를 치유하는 여행> 저서에서 말하고 있다.

 

쌍봉시립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열린 여행작가 이호준의 강연에 여수 독서 동아리를 포함한 여수시민들이 귀를 기울이고 있다.
쌍봉시립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열린 여행작가 이호준의 강연에 여수 독서 동아리를 포함한 여수시민들이 귀를 기울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