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 첫 ‘가동’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17
글씨크기

5일 추진위원회 회의…위촉장 수여·계획 심의
위원 11명 내년 12월까지 주요안건 심의·의결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 사업단과 함께 ㈜중앙시장에 쇼핑·문화·체험 등 테마공간을 조성할 추진위원회가 가동됐다.

여수시(시장 주철현)에 따르면 5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첫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 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는 추진위원 위촉장 수여, 청년몰 조성사업 계획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난 20일 구성된 추진위원 중 현재 미정인 청년몰 상인회 대표를 제외한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추진위원들은 이어 청년몰 조성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사업범위와 방향 등 큰 틀에서 첫 심의를 마쳤다.

앞으로 추진위는 실무 역할을 담당하는 사업단과 협력하며 사업계획 심의·의결, 청년상인 선정·평가, 전략업종 및 적합업종 선정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는 지난 20일 고재익 지역경제과장을 위원장으로 사업주체 5명, 외부전문가 5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사업주제로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종군 팀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진 과장, 박문규 ㈜중앙시장 상인회장, 박정호 청년몰 사업단장, 향후 선정될 청년몰 상인회 대표 등이 활동한다.

또 김병호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이사장, 전남대 박석강 교수, CJ헬로비전 아라방송 윤태현 총괄PD, 여수지역건축사회 정집문 건축사, 관광두레 정태균 PD 등 5명은 외부전문가로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청년몰 조성 과정에서 실무적인 역할을 담당할 사업단과 심의·의결을 담당할 추진위원회가 유기적인 협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 사업단은 오는 21일까지 입점상인 41명을 모집한다. 자격은 11월 23일 현재 사업자로 등록되지 않는 만19~39세 청년이다.

주철현 여수시장이 5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주철현 여수시장이 5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