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건강가정지원센터, 2년 연속 이혼상담 우수기관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889
글씨크기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지난달 발표…전국 63개

지난 2일 김광중 여수시 관광문화교육사업단장(왼쪽)이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7 한국관광산업대상’ 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지난 2일 김광중 여수시 관광문화교육사업단장(왼쪽)이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7 한국관광산업대상’ 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여수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2년 연속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이혼전후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여수시(시장 주철현)에 따르면 여수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선정하는 올해 이혼전후상담 우수기관으로 뽑혀 지난달 30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우수기관 현판을 받았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통해 매년 전국의 건강가정지원센터와 건강가정·다문화지원통합센터를 평가하고 있다.

평가지표는 이혼 상담인력 전문성, 상담사업 체계·성과, 법원 등 유관기관 연계 등이다.

진흥원은 이를 통해 올해 전국 63곳의 건강가정센터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전남도에서는 여수시와 목포시, 광양시 센터가 이름을 올렸다.

여수시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는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위기가정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2004년 개소 후 가족단위 프로그램을 비롯해 조손가족·한부모가족·위기가족 등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문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