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농촌 어르신 식생활 개선사업, 여수 10개 마을서 추진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93
글씨크기

12월 말까지 식생활교육·마을밥상 운영 등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영양섭취를 돕기 위한 식생활 개선사업이 여수지역 10개 마을에서 실시된다.

여수시(시장 주철현)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75개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이달 말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실시하는 ‘농촌지역 고령자 식생활·건강개선 사업’에 소라·율촌·화양면 10개 마을이 포함됐다.

사업 기간 해당 마을에서는 식생활교육 방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문 강사가 직접 마을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식단을 설명하고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어르신들이 함께 균형 잡힌 영양식을 드실 수 있는 ‘마을밥상’도 주 2회 열린다.

마을밥상은 여수 여자만에서 생산되는 피꼬막을 원료로 제품을 생산하는 ㈜유동이 후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농촌에 고령농업인과 홀몸노인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어르신들의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어르신들이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28일 여수시 화양면 오천마을회관에서 농촌고령자의 식생활을 개선하기 위한 마을밥상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 28일 여수시 화양면 오천마을회관에서 농촌고령자의 식생활을 개선하기 위한 마을밥상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