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께해서 더 행복한 여수시민 자원봉사주간 발대식을 갖다.

  • 기자명 박미영 기자 (indogo@naver.com)
  • 조회수 429
글씨크기

"함께해서 더 행복한 여수" 함께하는 소통시정을 지향하는 여수시에서는 지난 25일 토요일 2017 여수시 자원봉사 주간 발대식을 가졌다.

아름다운 여수 구현에 공헌한 자원봉사활동을 공유하고, 일상 속에서 자원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한 자리에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발대식은 여수 지역 내 이순신광장, 여수문화홀, 진남체육공원 외 3개소에서 진행됐으며, 여수시에 등록된 자원봉사자와 사회복지시설, 일반시민이 참여했다.

식전행사로 해군의장대의 공연이 있었고, 올해 자원봉사대상을 받은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아이들,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함께해 더 행복한 도시 여수를 외치고, 청결활동과 자원봉사 캠페인을 가졌다.

또한 자원봉사 주간에는 자원봉사주간 7일 중 참여를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자유롭게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공유할 수도 있다.

2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6일 일요일에는 사회복지시설 노력봉사가 실시된다.

이어지는 27일 월요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시청 로비와 여수문화홀에서 봉사활동 사진 전시회가, 28일에는 자원봉사자 힐링캠프와 압화배우기, 29일에는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자원봉사수요처 관리자 교육이 열린다.

또한 12월 1일에는 1365 선순환장터를 운영 마일리지를 사용해 생필품, 친환경물품 등 다양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비단 자원봉사주간이 아니더라도 꾸준히 자원봉사를 몸으로 실천하고 있는 많은 여수 시민들이 있다.

하지만 자원봉사주간을 계기로 봉사자들끼리 서로 더 격려하며, 마음으로만 생각했던 봉사를 몸으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연말을 맞아 2017년을 자원봉사로 더 의미있게 한 해를 마무리 짓기를 기대해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