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에는 엄마나라 언어를 배우려는 열풍이 뜨거워지고 있다.

  • 기자명 이지은(히시게) 기자 (khishgee_11@hanmail.net)
  • 조회수 479
글씨크기

최근에 여수 다문화학생들 중에서 부모 나라 언어를 배우려는 열풍이 뜨거워 지고 있다.

여수교육지원청에서는 이중 언어 말하기 대회를 열어서 선발된 학생들에게 국외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3년 전부터 부모 나라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이중 언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얼마 전에 여수교육지원청에서는 이중 언어 말하기 대회를 열었다. 작년에 이어서 2번째이다.

대회 참가 자격은 다문화학생(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몽골어, 태국어 등 총 6개 언어 부문에서 실시됐다.

이번 대회에서 다문화학생들은 나의 꿈과 미래, 나의 학교 또는 가정생활, 부모의 모국(한국과 외국)간 생활과 문화 비교, 나의 이중언어 학습 경험담 등 다양한 주제를 한국어와 엄마나라 말로 발표한 후, 심사위원들로부터 질문을 받아 응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참가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보여주는 시간이 되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4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 중 30명의 우수 학생들에게 국외 체험의 기회가 제공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다음 달 18일, 4박 5일의 일정으로 베트남, 일본으로 국외체험을 갈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엄마 나라인 일본을 갈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기쁘다”며, “외할머니랑 매일매일 전화만 했는데, 이제는 만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행복하다"고 이야기했다. 그리고 "일본의 역사, 문화 등을 잘 배우고 한국과 일본의 발전을 위해 일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다문화 학생들에게 이번 대회는 정말 좋은 기회였으며, 학부모들도 교육청 모든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이중 언어 대회와 국외체험은 다문화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고, 엄마나라 말의 필요성을 인식해 더 많이 배우며, 두 나라의 좋은 인재들 발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말하였다.

 

몽골어를 배워서 국외체험에 선발된 학생들
몽골어를 배워서 국외체험에 선발된 학생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