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황풍년·이호준 작가 초청 강연회 개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602
글씨크기

12월 6일·15일 차례로 쌍봉도서관서 강연

황풍년 월간 전라도 닷컴 대표와 이호준 여행작가 겸 시인이 작가 초청 강연회로 여수시민을 찾아온다.

여수시(시장 주철현)에 따르면 ‘2017 제6강 도서관 인문학 강연회’와 ‘2017 독서동아리에서 만난 작가 강연회’가 다음 달 6일과 15일 차례로 쌍봉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열린다.

황풍년 작가가 6일 진행하는 인문학 강연회의 주제는 ‘인문학적 숨결이 들어있는 전라도만의 근원적인 힘’이다.

황 작가는 오늘날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모순과 갈등의 해법을 전라도가 가진 인문학적 가치에서 찾을 예정이다.

황 작가는 전라도 출신으로 ‘전라도, 촌스러움의 미학’, ‘풍년 식탐’, ‘벼꽃피는 마을은 아름답다’ 등을 저술했다.

이어 이호준 작가는 15일 ‘여행도 기술이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시인이자 여행작가인 이 작가는 시민들에게 행복한 여행을 하는 노하우와 기술을 안내한다.

이 작가의 주요 저서로는 ‘나를 치유하는 여행’, ‘세상의 끝, 오로라’, ‘자작나무 숲으로 간 당신에게’ 등이 있다.

연말 작가 초청 강연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신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yslib.yeosu.go.kr)를 이용하거나 쌍봉도서관(061-659-47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강연회는 시민들과 작가와의 소통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부대 행사로 저서 전시회와 작가 사인회도 진행되니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의 연말 작가 초청 강연회 포스터
여수시의 연말 작가 초청 강연회 포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