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18 14:19 (금)
여수시, ‘자원봉사주간’ 운영 8만 봉사자 격려
여수시, ‘자원봉사주간’ 운영 8만 봉사자 격려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17.11.2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5일부터 7일간 이순신광장·여수문화홀 등
전시회·힐링캠프·자원봉사대상 등 프로그램 다양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자원봉사주간’ 운영을 통해 8만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한다.

시에 따르면 자원봉사주간은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며, 대대적인 자원봉사와 함께 자원봉사자 힐링캠프, 여수자원봉사대상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첫날인 25일에는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이순신광장에 모인다. 봉사자들은 이순신광장에서 청결활동을 한 후 많은 관광객이 찾는 중앙동 일원에서 ‘교통질서 지키기’ 등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27일부터 자원봉사주간 마지막 날까지는 시청 로비와 여수문화홀에 봉사의 생생한 모습이 담긴 사진이 전시된다.

또 28일에는 자원봉사자들의 소통을 위한 힐링캠프가 진남체육관 내 자원봉사센터 강의실에서 열린다.

자원봉사자뿐 아니라 자원봉사 수요처를 위한 교육도 있다. 수요처 관리자들에게 효과적인 자원봉사 관리 방법을 설명하는 교육이 29일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다음 달 1일에는 여수문화홀에서 ‘1365선(善)순환장터’, ‘제2회 여수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여수시사회복지시설연합회가 주관하는 1365선(善)순환장터는 봉사활동 마일리지를 이용해 생필품, 먹거리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전남 최초의 자원봉사 인센티브 시스템이다.

명진한마음봉사회는 지난해에 이어 제2회 여수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을 열고 우수 자원봉사자 4명과 8개 우수단체를 격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자원봉사주간은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는 8만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봉사자들이 행복한 여수를 만드는 구심점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