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7 11:52 (월)
여수시, 취업&창업 일자리 박람회로 200여명 ‘채용’
여수시, 취업&창업 일자리 박람회로 200여명 ‘채용’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17.11.1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흥국체육관…110여개 구인기업 참여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가 지역 청년·여성·중장년층 등 다양한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다.

시에 따르면 오는 22일 오후 1시 흥국체육관에서 ‘2017 여수시 취업&창업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여수국가산단 내 재원산업, 대신기공 등 110여개 구인기업이 참여한다. 기업들은 현장채용과 간접채용을 통해 총 2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14일부터 홈페이지(www.yeosu.go.kr)를 통해 구직신청을 받고 있다.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사전 구직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 당일 기업채용관을 방문하면 면접 후 채용도 가능하다.

LG화학과 대림산업, YNCC, 롯데케미칼, 한국바스프 등 여수산단 대기업 인사실무자들은 국가산단취업관을 운영한다.

또한 청년·중장년·고령자 맞춤 취업·창업 컨설팅관, 취업서류 컨설팅·면접지도·이미지 메이킹·직업심리검사 등을 실시하는 취업지원관 등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직업체험관, 법률·금융상담관, 건강검진상담관 등이 취·창업 희망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취업희망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고, 창업희망자에게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박람회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 취업·창업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여수시 취업·창업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