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민관협력으로 남면에 ‘희망하우스 8호’ 준공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80
글씨크기

10월 31일 현판식…한화케미칼 등 1900만원 후원
지붕 교체, 욕실·주방 개·보수, 전기시설 정비 등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주거 환경이 열악한 복지대상자에게 민간 후원을 연계해 8번째 ‘희망하우스’를 제공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남면 함구미마을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한화케미칼 김평득 공장장,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하우스 8호 현판식이 열렸다.

희망하우스는 여수시의 민관협력 복지사업의 하나로 후원자들의 도움을 통해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복지대상자에게 쾌적한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희망하우스 8호 대상은 남면 함구미마을의 조손가정세대로 10년간 방치돼있던 가정에서 화장실·욕실도 없이 화재발생 위험을 안고 생활하고 있었다.

이 가정을 돕기 위해 한화케미칼 사회봉사대와 여수시노인복지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나서 1900만 원을 후원했다.

이를 통해 지난 9월 지붕교체, 도배, 장판 설치, 욕실·주방 개보수, 전기시설 정비, 생필품 보급 등이 이뤄졌다.

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희망하우스 8호 가정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이들에게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프로그램도 연계할 계획이다.

한화케미칼 관계자는 “혼자 빨리 보다는 함께 멀리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희망하우스를 필요로 하는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민과 관이 적극적으로 힘을 합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26개 기관으로부터 1억2000여만 원의 후원을 연계해 7호의 희망하우스를 준공했다.

지난달 31일 주철현 여수시장이 남면 함구미마을에서 열린 희망하우스 8호 준공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주철현 여수시장이 남면 함구미마을에서 열린 희망하우스 8호 준공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