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독서감상화·만화 그리기 대회’ 가족사랑 실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47
글씨크기

28일 독서감상화 77편·만화 25편 제출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초등학생의 창의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제12회 독서감상화·만화 그리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쌍봉도서관에서 ‘가족’을 주제로 진행된 대회에 총 102편의 작품이 제출됐다.

대회 참여 초등학생들은 가족 관련 지정도서 중 1권을 미리 읽고 저학년들은 77편의 독서감상화를, 고학년들은 25편의 독서만화를 그렸다.

한국문인협회·한국미술협회 여수지부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 4명은 소호초등학교 3학년 이시율 학생과 안심초등학교 4학년 라화원 학생의 작품을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

이어 지난 1년간 도서 대출실적이 높은 다독자에 대한 시상이 어린이·청소년·일반·전자책 등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어린이부문 다독자상을 수상한 양조이 어린이는 1년간 481권의 책을 대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날은 마술·빛그림 공연, 애니메이션 상영 등 릴레이 극장과 그림책 만들기, 캘리그라피 만들기, 냅킨 공예 등 체험부스도 운영돼 많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시 관계자는 “초등학생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배우고 가족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달 28일 여수시 쌍봉도서관에서 열린 제12회 독서감상화·만화 그리기 대회에 참가한 초등학생이 책에 대한 감상을 적고 있다.
지난달 28일 여수시 쌍봉도서관에서 열린 제12회 독서감상화·만화 그리기 대회에 참가한 초등학생이 책에 대한 감상을 적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