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17 18:11 (금)
여수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효과 ‘톡톡’
여수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효과 ‘톡톡’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17.10.2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일 박람회장…50개 중소기업 제품 전시
이틀간 구매의향 110억원·특허등록 120건 등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가 지역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상생·협력할 수 있도록 마련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가 톡톡한 효과를 거두며 21일 막을 내렸다.

여수시에 따르면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디지털갤러리에서 20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에는 중소기업·대기업 관계자,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여수지역 50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설명회, 전시회, 1:1매칭상담 등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대기업 등에 적극 홍보했다. 구매업체로는 여수산단 37개사와 인근 광양·나주지역 대기업이 참여했다.

이를 통해 박람회 참여업체 중 20개 업체는 총 120건의 특허등록을, 23개 업체는 ISO(국제표준기구) 인증을 받았다. 특히 구매기업들은 이틀간 110여억 원 규모의 구매 의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시도 부서별로 하수도 PE관·보도블록·보강토 등 공사자재와 근무복, 기념품 등을 지역 중소기업에서 구입하겠다는 약정을 체결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전남테크노파크에서는 제품개발, 판로개척, 금융, 법률 등 중소기업의 어려움 해결을 위한 상담을 실시하기도 했다.

박람회의 개막식은 20일 오전 엑스포디지털갤러리 특설무대에서 시작됐다. 여수시와 상생발전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한 23개 기업의 회사기가 입장하는 퍼포먼스 후, 지역생산품 구매 등에 앞장선 ㈜한화, 한국바스프㈜, 금호석유화학㈜, ㈜LG화학에 표창이 수여됐다.

또한 여수산단 공장용지 증설을 추진하고 있는 GS칼텍스 등 6개 기업은 3000억 원 규모의 부지조성공사와 관련해 여수산단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 등 4개 중소기업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용은 공사 추진 시 지역 건설업체 일괄·공동도급 참여, 하도급 시 지역 건설업체 70% 이상 참여, 지역 등록 차량·중장비 우선 사용 등이다.

시 관계자는 “기초자치단체에서 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한 것은 여수시가 처음이다”면서 “박람회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이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또 이것이 많은 구매의향으로 이어져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20일 여수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가 열린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많은 인파가 지역 중소기업의 제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지난 20일 여수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가 열린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많은 인파가 지역 중소기업의 제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