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지역예술가의 아름다운 작품 감상하세요”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10
글씨크기

10월 26일~12월 3일 지역작가 초대기획전
엑스포 아트 갤러리…서양화·한국화·서예 등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시민들을 위한 전시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는 엑스포 아트 갤러리에서 여수지역작가 초대기획전을 연다.

이번 전시회는 ‘여수의 미풍(美豊)’을 주제로 이달 26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된다.

시는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37명의 서양화·한국화·서예·공예 등 우수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제공한다.

또 관람객들이 전시된 작품을 소형 캔버스에 따라 그릴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이를 다음 기획전에 전시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 8월 엑스포 아트 갤러리 개관을 기념해 ‘현대미술의 흐름을 엿보다-EAG’를 주제로 전국 작가 50인 초대기획전을 열었다.

이어 9월 15일부터 한 달간은 ‘통[TONG]’을 주제로 2017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개관 기념 초대기획전과 국제아트페스티벌을 통해 엑스포 아트 갤러리가 지역 문화예술 감상 공간으로 자리잡았다”며 “지역 예술가의 아름다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포 아트 갤러리는 여수시가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박람회장 한국관 3층에 개관한 상설전시공간이다.

이달 26일부터 12월 3일까지 여수 엑스포 아트 갤러리에서 개최되는 여수지역작가 초대기획전 포스터
이달 26일부터 12월 3일까지 여수 엑스포 아트 갤러리에서 개최되는 여수지역작가 초대기획전 포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