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람회 조직위 여수사무소 개소

  • 기자명 박람회조직위 (.)
  • 조회수 610
글씨크기

- 6일 여수해양항만청서 여수사무소 현판식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위원장 직무대행 김병일, 이하 조직위)는 김병일 조직위 사무총장, 주승용 국회의원, 박준영 전남도지사, 오현섭 여수시장 등이 참여,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될 박람회장 부지조성 사업을 지원하고, 조직위와 여수시간의 원활한 업무협력 및 지역의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6일 조직위 여수사무소를 개소했다.
   이는 그 동안 여수사무소의 조기 설치를 요구하는 여수지역의 정서를 적극 수용해 당초 계획보다 앞서 설치하는 것으로, 현지 상주인력은 총 3명(5급 1, 7급 이하 2)으로, 파견 규모 등을 감안해 사무실은 여수지방해양항만청내에 마련했다.
   사무소장은 당분간 지역협력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성춘 조정지원과장이 겸임하며, 주기적으로 여수사무소 주관으로 박람회 사업추진상황 설명회 등을 통해 박람회 준비상황이 보다 현실감 있게 지역민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직위 김형광 총무과장은 “내년 초부터는 건설본부의 토목 및 건축인력이 여수로 이전하는 등 현지 업무량 증가에 따라 단계적으로 여수사무소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내년 중순부터는 건설본부 인력의 대부분과 회장운영 인력이 이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직위는 2010년 초 여수시내에 별도의 독립 사무실을 마련해, 여수사무소를 이전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 총무과 이종호 02-740-452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